[NCS 직무교육] 브랜드 시대, 브랜딩하라! 차별화하라! 최종평가NCS, 직무교육2021. 2. 20. 21:35
Table of Content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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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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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종 기업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의 제품을 만드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코마케팅 | ||||||
②코업 | ||||||
③코브랜딩 | ||||||
④코이미지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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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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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한 브랜드가 갖는 3가지 주요 특성이 아닌 것은? (5점) | |||||
①차별성 | ||||||
②지속성 | ||||||
③연관성 | ||||||
④고품질성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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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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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적 관점의 브랜드 경영 활동의 의미로 맞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마케팅 활동의 일환 | ||||||
②소비 활동의 일환 | ||||||
③전 경영활동에서 BI를 일관적으로 반영 | ||||||
④생산 활동의 일환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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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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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가, 국민 또한 해당 국가의 제품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식(국가와 관련된 유·무형의 자산을 포함)을 총합을 의미하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기업 브랜드 | ||||||
②국민 브랜드 | ||||||
③국가 브랜드 | ||||||
④브랜드 가치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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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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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홀트 국가브랜드 지수에서 국민에 대한 설명이 맞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그 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에 대한 평가 | ||||||
②문화유산에 대한 평가 | ||||||
③문화적 도달 정도 | ||||||
④친밀도/관영에 대한 평가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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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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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안홀트 G라”라는 지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학력 | ||||||
②수출 | ||||||
③통치 | ||||||
④관광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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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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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콩 브랜드화 추진 배경 중 맞지 않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아시아 중심도시로의 도약의 필요성 | ||||||
②경제 불안 | ||||||
③중국과의 관계에 대한 불안 | ||||||
④정치 체계의 변화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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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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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콩의 중국 변화에 따른 사회 혼란상이 아닌 것은? (5점) | |||||
①홍콩 자본 10% 이상 해외 유출 | ||||||
②경제 불안(홍콩 금융위기) | ||||||
③아시아 각 국의 금융위기 초래 | ||||||
④빈부 격차 가속화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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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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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콩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? (5점) | |||||
①활력이 넘치는 약속과 기회 땅 | ||||||
②미국 서부 개척 연상 | ||||||
③글로벌 스탠다드 | ||||||
④일제 만주를 연상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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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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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 도시 브랜딩의 가장 큰 성공 사례를 가진 도시는? (5점) | |||||
①서울 | ||||||
②포르투 | ||||||
③뉴욕 | ||||||
④파리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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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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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전략을 디자인 철학이나 전략으로 구현한 것을 의미하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브랜드 아이덴터티 | ||||||
②브랜드 전략 | ||||||
③브랜드 포트폴리오 | ||||||
④디자인 아이덴터티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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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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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의 전통 가면을 자신만의 브랜드 이미지로 형성화한 기업은? (5점) | |||||
①렉서스 | ||||||
②BMW | ||||||
③마쯔다 | ||||||
④Audi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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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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렉서스 디자인 아이덴터티 구현시 연상되는 이미지는? (5점) | |||||
①새총 이미지 | ||||||
②로케트 이미지 | ||||||
③화살촉 이미지 | ||||||
④유선형 이미지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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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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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가항공(LCC)의 시장내 위협요인으로 틀린 것은? (5점) | |||||
①잠재 진출 기업의 높은 위협 | ||||||
②기존 기업간 경쟁심화 | ||||||
③구매자의 교섭력 강화 | ||||||
④공급자의 교섭력 강화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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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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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업자의 독특한 철학이 기업 브랜드 전략으로 구현되고 있는 미국 3대 아웃도어 브랜드는 무엇인가? (5점) | |||||
①파타고니아 | ||||||
②콜롬비아 | ||||||
③노스페이스 | ||||||
④블랙야크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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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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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이 전달하는 메시지 보다 미디어가 전하는 메시지를 더 신뢰하는 것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은? (5점) | |||||
①MPR(마케팅 PR) | ||||||
②PR | ||||||
③간접 마케팅 | ||||||
④공동 마케팅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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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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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스널 브랜딩의 궁극적 목적은 무엇인가? (5점) | |||||
①브랜드 추종자와 고객, 팬을 더욱 늘리고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는 것 | ||||||
②직장에서 승진 | ||||||
③남에게 종속되지 않는 삶을 사는 것 | ||||||
④브랜드 친숙도를 향상시키는 것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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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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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크 래빈슨의 브랜드 형성의 주요한 요인으로 맞지 않는 것은? (5점) | |||||
①독일 출신의 장인 정신 | ||||||
②미국의 발달된 기술 | ||||||
③유태인의 명석함 | ||||||
④미국의 자유분방함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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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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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차드 브랜슨의 차별화 방안으로 틀린 것은? (5점) | |||||
①자기 이름을 팔아라 | ||||||
②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라 | ||||||
③시간을 계량화 하라 | ||||||
④메시지를 단순화 하라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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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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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를 친근하게 만들고 우리가 목표로 하는 타깃과 일치시키기 위한 일종의 의인화 작업을 무엇이라고 하나? (5점) | |||||
①브랜드 아이덴터티 | ||||||
②브랜드 페르소나 | ||||||
③브랜드 퍼스널러티 | ||||||
④브랜드 프라미즈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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